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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돈내산

주식 코인 졸부 필독 실용적 자동차 구매요령

by Sallyyyy 2021.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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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일반인들도 20~100억대 찍은 사람들이
꽤 있는것 같은데 돈 좀 벌고

이제서야 첫 차량 구매를 시도하는데

 

이런쪽으로는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

일단 구매해보려는데 뭐가 뭔지도 모르겠고,,

 

뭐 보고 선택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하는 사람들 꽤 많은것 같아서

 

자동차 구매 및 요령을 작성 하려고 함

차량 선택에 있어 도움이 되길 바람

 

 

조건 : 이 글은 졸부가 최소 5천만원 이상의 고급차량들을 구매할때 필요한 요령들임

 

1. 1억이상 고가 차량은
무조건 중고차가 답이다.

 

신차 아니면 죽는병에 걸린 사람들은
무조건 신차를 주장하는데

이게 처음으로 비싼차를 사게되면
애정을 갖고 탄답시고 딜러사에 가서

멋모르고 페라리람보 같은게 너무 비싸다 생각해서

벤틀리,애스턴마틴,AMG 같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고급 차량을 현금을
주고 신차로 사오게 되는 병크를 저지르게 되는데 

 

1억 이상 고가차량은 신차구매시 구매 즉시
차량 가격의 10~20%가 시동걸자마자 빠진다

2억짜리 차를 사면 시동 걸면 당일 1억 8천됨

 

애스턴 마틴 같은 수요 없는 차량은 2억 후반 되는
차도 시동걸면 5천만원 날아간다 생각해야함

 

 

구라같지만 실화임

 

그러나 2억짜리 차를 신차로 사도 시동걸면

당일 1억 9천 500에서 1년간 머무르는 차들이 있음

 

바로 

 

 

페라리,포르쉐 

 

단, 페라리에서도 메인라인업과 포르쉐의 경우
박스터(오픈카)에 해당하는 경우고

세단이나 비인기 라인업 구매시
시동 걸자마자 20% 이상 시세 날아가는건 똑같음

 

페라리도 루쏘 

 

이런거 사면 시동 걸자마자 1억 날아감

 

 

 

2. 리스? 현금? 할부?

 

불과 한 삼사년전만 하더라도
리스 현금 할부 논쟁이 있을만큼

사업자의 리스비용에 대한
처리가 별로 문제가 되지 않았음 

 

그러나 언론에서 고급차량 회사차로 타고 다니고

우병우나 이런 사람들 회사차 가족이 사적운용하고

이런게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가지고

 

몇년전에 차량 비용처리 한도를
1년에 1200만원으로 제한 당하게 되었음

그래서 사실상 차량 구매에 있어 비용처리를
과거처럼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보면 됨

 

가장 평범하게 높게 싸게
비용 처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은

1. 현금으로 차를 산다

2. 관련 비용을 전부 사업자로 낸다(수리,유류 비용 보통 많이 타면 1천 가뿐히 넘는다)

요즘은 진짜 뭘 하던 걍 현금 100% 차가 최고임
운용리스,금융리스,할부 전부 호구임

돈이 여유가 있다면 리스를 할 이유 자체가 없다

 

다만 한가지 선택지가 존재하는데

이건 취향인데 요즘 유행하는
무니리스(금융리스) 차량인데

 

가령 차가 2억이면 취등록세라는 부분때문에 차량을 구매하게 되면 총 2억 1400의 비용이 나가게 되는데

그러면 2억400을 현금으로 처리하고 나머지 1000만원만 리스로 터뜨림(500이나 1000을 많이 함)

 

이렇게 되면 장점이 이후에
중고 구매를 하는 차량 구매자가

이 차를 사갈때 취등록세와 이전비를 내지 않고 차량을

 

그냥 승계 해갈수가 있음(중고차 매각시 매우 유리함)

반대로 매수할때도 취등록세를 내지 않고 매수가 가능함

 

 

결론 : 현금차가 최고이나 차량을 향후 빠른 시일내에 매각 후 재매수를 고려하고 있다면

금융무니리스 차량을 사야함 가장 최선의 선택은 금융 무니리스 중고차를 사는것이 되겠음

 

 

3. 돈이 얼마나 있어야 탈 수 있나요?

 

 

 

이건 사람마다 취향차이라고 생각하는데

보통 차량 감가는 브랜드별로 달라지는데

 

우리가 많이 생각하는 벤츠,포르쉐,페라리 같은
감가가 없는 차량들은

특별한 문제가 없다면 차량가액의 15% 정도
평균적인 매년 유지비로 들게 됨

 

가량 중고가로 3억짜리 페라리를 샀다면
1년 유지비는 감가+유류+보험을 포함하면 

감가는 2천 + 보험 유류 세금 2천 정도 해서
약 4천정도의 유지비가 듬

 

1억짜리 중고 포르쉐 차량을 구매시 

감가 750 보험유류세금 750 정도

 

물론 개인이 사고를 낸다던지 하면
좀 범위가 달라질수 있겠지만,..,

저걸 크게 넘을일은 잘 없음

 

 

차량 가액의 15%가 4천만원이다 하면 

뭐 나는 총 자산의 1%정도는 일년에 재미로 지출할수있다 어차피 10년 지출해도 10%도 안되잖아?

 

생각하는 사람은 40억이 있어야
무난하게 유지가 가능할것이고

 

반대로 내가 생활비를 1년에 총 자산의 3% 정도
쓰는데 4천을 쓰면 차에다가 2%를 태워서

일년에 5%를 쓴다 20년만 지나도 오링이다 이렇게 생각해서 오바라고 생각하면 뭐 1%로 줄이든지

 

그건 자기 생각과 자금여유에 따라 달라지겠지
어차피 차는 어디 날아가는 자산이 아니라

실물이 남는 자산이라 생각보다
그리 손해가 크지 않아서 비상금 대용으로
가지고 있기 상당히 유용한 자산이라 생각함

 

 

4. 추천할만한 차량들 

 

첫 구매하기 좋은 고급차의 가장 중요한 조건

 

1. 운전이 쉬울것

2. 정비가 쉬울것

3. 감가가 적어서 쉽게 재매각이 가능할 것
(시장 수요가 많을것)

4. 애매한 차량 사지 말 것
(수업료를 크게 지출하지 않아야 함)

5. 차량은 연식보다
KM가 더 중요함 (1만km~5만km 권장)

 

 

1. 718 박스터 GTS

 

가격대 8,000~11,000 만원

 

 

그냥 1픽이라 보면 된다
부자 서민 할것없이 모두의 워너비인 차량이면서

차도 작고 앞이 짧아 운전이 쉬우면서 재미있어
항상 수요가 끊이질 않음 

여자들도 사고 안내고 오래 타는
유일한 스포츠카 같음

 

오죽하면 나온지 2년이 넘은 차량들도
아직도 중고가가 9천만원씩 할까

그만큼 수요가 뒷받쳐주는 차량

 

이거는 걍 진짜 돈천만원 일년에 쓴다 생각하고

홧김에 구매해도 큰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차량임

 

원픽으로 추천할만함 

 

단, 718중에 카이맨이라는 차량이 있는데

이건 뚜껑이 열리지 않는 버젼인데 매각이 쉽지 않음

 

무조건 박스터를 구매할것

고급차들은 뚜껑이 열리고 안열리고의
매각수요 차이가 심하게 큰편임

 

 

2. 포르쉐 카이엔

 

가격대 9,000~15,000 만원

 

 

그냥 SUV 계열에서 원픽이라 생각하면 됨 

벤츠,비엠에서 1억대 SUV 절대 사지마셈
사면 매각때 반토막 생각해야함

 

걍 난 차 잘 모르겠고 근데 고급차 한번 타보고는
싶고 잘 밟지도 않고 차잘모르고.. 생각하면

무조건 카이엔 사면 됨 모든것을 갖춘차
괜히 10년째 강남산타페 왕좌가 아님

 

이미지,성능,고급감 뭐 하나 빠지는게 없는 차량

 

3. BMW I8

 

가격대 8,000~11,000 만원

 

 

슈퍼카 한번 타보곤 싶은데 람보 페라리는
너무 부담이 되는데 진짜 타보고 싶고

그렇다고 엄청 밟을 자신도 없고 하면

그냥 이거 선택하면 됨 

 

길 위의 초통령이 될 수 있음

 

너무 무난해서 항상 수요가 끊이지 않는데
유지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차량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고급차 치고 연비가 매우 좋고 편함

사람이 탈 수 없는 뒷자리가 있다는 것 도 장점

 

엔진이 뒤에 있는 차량들은
대부분이 저속에서는 운전이 매우 쉬운편임

앞대가리가 짧아서 차량의 크기 가늠이 쉬운편

 

 

다만 2015년하고 2016년식의 가격차가
꽤 나는편인데

2016년식은 18년도에
출고된 차량들이 꽤 있고(사실상 2년이상 신형)

큰 차이는 헤드라이트의 레이저라이트 유무와 센터페시아의 카본장식 유무와 배터리 상태 출고시기 차이임

 

 

 

4. 포르쉐 911 코드네임 992 (2020이후 버젼)

 

가격대 17,000 ~ 24,000 만원

 

 

모든게 지나치게 무난해서 오히려 문제인 차량

 

1번 박스터와 상당히 많은 장점들을 공유하는편인데

 

박스터는 그래도 스포츠카의 영역에 든다면
얘는 스포츠 세단까진 아닌데
그만큼 편하게 이용이 가능한 차량임

일단 사람이 탈 수 없는 뒷자리가 있어
적재공간이 일반 스포츠카에 비해 매우 넓음

게다가 엔진이 앞에 있지도 않으니
운전이 매우 쉬워 카트를 타는 기분을 느낄수있음

 

걍 진짜 돈이 갑자기 몇십억이 생겼는데

그렇다고 슈퍼카 한번 타보고는 싶은데
너무 관심받기도 싫고

수리에 뭐 문제 생기기도 싫고 걍 잘 모르겠고 하면
무조건 이거 사면 됨

 

내가 막 진짜 그래도 인생에 한번 꼭 졸라 멋있고
빠른차를 타봐야하지 않겠냐?

하면 비추임

 

이거는 닳고 닳은 고인물도 재미있게 + 김여사들도
누구나 몰수있는 스포츠카 라는 타이틀로

지난 30년간 흥행한 차량이기 때문

 

실제로 평소 사고왕이나 이 차만은 오래도록
사고를 내지 않은 김여사로는,.,,

 

 

이사람이 있다

 

 

5. 맥라렌 570S

 

가격대 16,000 ~ 24,000 만원

뚜껑열리면 2억 중반

안열리면 1억 중후반

 

스파이더 = 뚜껑열림

쿠페 = 안열림

 

 

 

우리가 길에서 가끔 볼 수 있는 슈퍼카라는
범주에 드는 차량들중 가장 저렴한 차량임

 

얘는 타본적이 없어서 뭐라 말은 못하겠는데
걍 가격대나 수요가 항상 끊이지 않는 차량임

1억후반~2억 중반의 수요대를
매번 탄탄하게 충족하는 차량

 

감가도 없고, 간지도 나며, 운전도 쉽고

 

결정적으로 슈퍼카인데 상대적으로 매우 저렴함

 

 

6. 아우디 R8

 

가격대 15,000~17,000

 

 

 

얘는 안전하면서 편한 대중적인 슈퍼카라는
타이틀로 지난 10년간 절대강자로 군림했는데

사람들이 돈이 많아지면서
이제 맥라렌에게 타이틀을 내준 상황인것 같음

 

그러나 뭐 구관이 명관이라는 말이 있듯이
여전히 좋은 차량임

자연흡기 차량이라 흔히말하는
감성이 뒤진다는 장점과

 

승차감이 슈퍼카답지 않게 편하고
또 아우디라 정비비용이 타 슈퍼카 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강점이 있음

 

 

7. 페라리 488

가격대 26,000 ~ 34,000 만원

 

 

편한 슈퍼카라는 타이틀로
현재 국내 슈퍼카 등록대수 1위를 먹은 차량

그만큼 수요가 넘쳐나지만 공급량이 없어,,
물량은 구하기 힘들지만

다들 만족도가 최상인 차량임

 

돈이 막 갑자기 백억이 생겨서 졸라 간지나는
슈퍼카 함 타보고 싶은데

운전을 그리 잘 하지 못한다

하면 이것을 사볼만 하다 

 

단 모든 슈퍼카가 그렇듯이 차고가 낮고 전폭이 크고

차가 길고 범퍼 앞이 지나치게 낮고
여기저기 걸리는게 많아서

운전을 잘 못하면 쉽게 차가 박살나는데

 

이때 수리비가 많이 든다 범퍼 부숴졌다고
보험처리가 되는것도 아니고

자기가 실수로 사고낸거에 자차보험 쓰고 그러면
나처럼 보험료 2천 뜨고 나중엔 가입도 안됨

 

애초에 안박을만큼 운전에 숙련도가 있는게 최선

 

 

8. G63 속칭 지바겐

 

가격대 19,000 ~ 25,000 만원

 

 

예전에는 되게 마니악 했는데
요즘은 걍 무난한 차량이 됨 

이정도로 편의성이 내려왔으면
일반인들도 무난하게 타볼만 한 차량같음

 

차고가 높아서 청담 같은곳 골목 지하주차장에
들어갈수 없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높이 체크 잘 해야 하는 차임

모든 SUV가 그렇듯이 운전 자체는 쉬운데
얘는 높이가 있는 차량이라
그것만 조심하면 어려울것은 없음

헤리티지가 큰 차량이라
S클처럼 벤츠치고 감가도 없는편
그리고 매우 편하며 화려함

 

 

 

 

되도록 피해야 할 차량

 

자 자체는 좋은데 편의장비가 모잘라거나
차량 구조상 운전이 힘든차들이 있음

대표적으로 람보르기니,마세라티 전차종

 

 

결론 : 현금차량으로
위 8개중 하나를 고르도록 하자

이 외의 선택지는 아예 없다

 

차를 가까운 시일내에 팔계획이 있다면
무니 금융 리스 차량을 구매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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