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일기

30여년을 살며 왜 단한번도 새줍을 못했는가?

by Sallyyyy 2021. 6. 16.
반응형

일간베스트

일베저장소 - 일간베스트, 개드립, 짤방, 플래시 게임, 유머 게시판

www.ilbe.com


얼마전 술자리에서 이런 저런 얘기를 하다가

20대때 못해봐서 억울한것들이란 주제로 이야기가 흘렀다.

대부분의 친구들은 죽을것 같은 사랑 한번 못해본것에 대해 개탄했다.

"왜 유행가 가사나 로맨스 소설의 주인공처럼 이 사람 아니면 차라리 죽고 싶다같은 연애는 20대만 할수 있는것인데

그걸 못해본것은 평생 한으로 남을것 같다. 20대 후반 적당히 나이차서 적당한 조건의 사람 만나 한것이 지금의 결혼이다"

라는 주제였다.

그나마 그정도 레벨의 사랑과 비슷한 연애를 해본것이 나였다.

친구들도 알정도로 지독하고 그만큼 애틋했으며 결국엔 비참한 결론으로 마감된 연애를 해 본 게 바로 나였다.

친구들의 시선은 나에게로 쏠렸고 난 "그덕에 아직 장가도 못가고 있지"라며 쓸쓸히 웃고 넘어갔다

친구들이 물었다.

"넌 20대때 못해봐서 억울한게 뭐냐?"

난 소주잔 하나를 비우고 담뱃갑의 담배를 꺼내며 잠시 생각하다 나도 모르게 입에서 그 말이 나왔다.

"새를 한번도 안 주워본거?"

친구들은 무슨 소리냐며 물어봤고

"말 그대로 길이나 어디에서 새를 주워본적이 한번도 없다고...희한하게...다른애들은 맨날 새주워서 인터넷에 올리고 하던데..."

친구들은 뭔가 대단한 말이 나올지 알았다가 별 시덥잖은 소리가 나오자 바람 빠지는 소리의 웃음을 지었다.

"뭔 소리라고..."

나 역시 날아다니는 새를 줍는것 따위의 일은 흔한일이 아니다라는 말만 들을줄 알고 피식하고 웃고말았다.

그러나 친구들은 하나 같이 자신이 주웠던 새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다.

"대학때였나? 존나 큰 까마귀 내가 주운거 기억하냐? ㅅㅂ 죽은줄 알았는데 살았어...진짜 놀랬는데..."

"난 아직도 내가 주운 그 새가 무슨 새인줄 모르겠다. 윤무부 교수한테 보내서 물어봤어야하는데..."

친구들은 자신이 주운 새이야기를 낄낄 거리며 하고 있었고 그때서야 알았다. 이 나이 먹도록 새를 줍지 못한 사람은

그 자리에 있는 사람중 내가 유일하다는것을...

난 내일 출근이라며 자리를 떴고 대리운전을 부르고 집으로 돌아갔다.

일베에 그 수많은 새줍이들은 다 진짜였구나...내가 새줍 저장소가 되던 그 날 제일 놀란건

하루에 2번이나 주은 새끼도 있었다는거였다.

난 왜 새를 주은 기억이 한번도 없는걸까?

대리 기사님에게 물었다 새를 주워본적이 있느냐고?

"아 며칠전에 손님 모시러 가는데 차에 새가 날라와서 앞에 탁 서는겁니다.그래서 비상등 켜고 내려서 잡아가지고...."

난 그 뒷 말은 기억나지 않았다.

집으로 들어가 문을 박차고 들어가 잠을 자고 있던 여자친구를 거칠게 깨워 물어봤다.

"자기 새 주워 본적있어?날아다니는 새를 주워 본 적이 있느냐고?"

여자친구는 깜짝 놀라며 일어나 내가 하는 말을 잠시동안 못알아 듣다가 "기억 안나? 자기 만날때 새 한번 들고왔었는데..."

난 비명에 가까운 헉 하는 소리를 지른후 작은방으로 들어가 문을 닫아버렸다.

나를 제외하고는 모두들 새를 줍고 살고있었다.

저 약하고 어린 여자도 길에서 새를 줍고 씨름선수만한 체격의 경식이도 새를 줍고 대리기사에게는 새가 직접 강림하기도 하고

모두들 그렇게 새를 줍고 살고 있었다.

일베의 새줍데이는 그냥 나온 이벤트가 아니었다.

그뒤로 난 방안에서 나오지 못하고있다.

누군가가 나에게 "판토마임씨는 최근에 무슨 새 주웠어요?"

"이번주에 새 몇마리나 주으셨어요?"

"자신이 주은 새중 해당되는 새를 고르시오"

"걸그룹들의 새줍는 패션 완전 해부"

"일본 아베총리.엔화 인하는 주말에 새줍는것만큼이나 필연적인 선택"

등의 질문에 시달릴지도 모른다.

결국엔 난 35년간 새한번 줍지 못한 사람으로 안녕하세요나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할지도 모른다

얼굴에 모자이크 가득한채로 말이다.

지금도 난 작은방 창문에서 새를 기다리고 있다.

한마리만...한마리만....나에게 줍혀준다면 난 이 지긋한 공간에서 탈출할 수 있을것이다

but

아 나도 주웠다!!!


이게 근데 몬새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