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돈버는 이야기

세상에 공짜는 없는 이유

by Sallyyyy 2020. 11. 23.
반응형

꼭 당연한 이유를 설명해줘야
아는 모지리들이 잇더라
근데 요즘 그런 모지리
존나 많아짐 ㅋㅋㅋㅅㅂ

한번 생각을 해보자
시간이란 누구에게나 유한한 가치인데

지인 비지인 막론
누군가가 나에게 자기 시간 써가며
설명못할 이유없는 친절함을
나에게 보이고 있다

이사람의 목적이 무엇일까????


₩ 보기 ₩

1. 내 가 배운사람같아서
2. 내 가 이쁘거나 잘생겨서
3. 내 돈을 어케든 가져가고 싶어서
4. 내가 서비스를 이용하게 만드려고
5. 아 무 이 유 없 음(어린시절 공감대)
6. 해꼬지하려고
7. 병신이라


손모가지 걸고 장담하건데
인생에 있어 나에게 오는 모든 관심의 99.8%는
이 7가지 옵션에서 절대로 벗어나지 않음

여기서 아무 비용이 들지 않는

무료 호의라고 부를만한

선택지는 무엇일까? ??

굳이 골라보자면

1. 내가 배운사람 같아서

나에게 무언가 배우고 싶고
나와 같이 어울리면 본인의 가치가
같이 올라갈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2. 내가 이쁘거나 잘생겨서

인간에 있어서 본능적인 호의임
근데 같은 성별에게 저런 호의를 보이는건
1번에 가까운 인간적 본능이라

1,2번 같은 무료호의에 대해 알려면
자기객관화가 잘 되어 잇어야 함
내가 얼마나 애매하게 생겼는지
주제파악이 잘 되어야 함


5. 아무 이유 없음
세상엔 가끔 아무 이유없이
어떤짓을 하는 사람들이 종종 존재하지만
1만명중 1명도 될까말까임

그렇게 희귀한 케이스가 어린시절
공감대를 통해 의미없는 추억팔이 하는
친구관계들임

7. 병신이라
좋은 사람들하고 이야기 하기도 시간이 모자른데
굳이 내시간을 병신에게 할애할 이유가 있을까??

뿐임

유형의 비용이 드는 호의


3. 내 돈을 어케든 가져가고 싶어서

세상에는 생각보다 막장으로 사는 사람들이 많아서
돈을 버는게 아니라 쓰는데 특화된 사람들이 있음

이 사람들은 사고 구조 자체가 달라서
돈을 버는게 아니라 당장 써야 하는데
돈이 모자라면 누군가에게 빌리는게
습관화된 사람들임

병신이니 걍 멀리하자
무조건 손절 ㄱ 사고 구조 자체가 다름
이해하려 하지도 말자

4. 내가 서비스를 어케든 이용하게 만들려고

좀 팔아주세요 ㅜ.ㅠ

뭐 상업적 관계야 그럴수 있고
다 먹고살자 하는건데 비용이 나가도
굳이 나쁜 호의는 아니라고 생각함

6. 해꼬지 하려고

생각보다., 세상이 험악한게
이유없는 해꼬지 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음
그 이유?? 그저 남에게 어떻게든 피해주려고??
이해는 안가지만 그저 재미가 아닐까? 싶음
해꼬지 하는 재미

결국 무료 호의주제파악이 되어야
활용이 가능한 옵션이며

유료 호의는 그 순간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 호의라
생각할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고보면
수백배의 비용이들어가는 호의라고 생각하면 된다

1~7번중 1만명중 1명 있을까 말까한
6번을 제외하고는 모든 호의는
비용이 수반한 호의다

주식 무료 카톡방 이런데 들어가서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양 마냥 닉네임도 막

주린이
예림아빠

이런거해놓고

종목 추천좀해주세요 ㅇㅇ님 ㅠㅠ

했을때 그사람이 추천하는 종목은
무료 호의가 절대로 99% 아니라는 이야기이다

내가 무료마냥 오픈된 공간에
글쓰고 대놓고 뭐 사라고 하는것은
그저 나의 자존감을 올리기 위한
일종의 자기만족이고 그건 내가
병신이라 그러함

1만명중 하나 있을까 말까한 경우란 이야기고

평범한 사람들이 보여주는 호의는
99.8% 목적이 있는 호의이니

자기 객관화가 잘 되어있지 않다면
그런 호의는 바라지도, 또 오게된다면
사뿐히 무시해야 함



반응형

댓글